2024년 03월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1위

한국전력공사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전력공사 2위 한국가스공사 3위 한국KPS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2월 11일부터 2024년 3월 11일까지의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76,032,1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82,296,757개와 비교하면 7.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3월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한전KPS, 한국에너지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석유공사, 한국전력거래소,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강원랜드, 한국남부발전,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전력기술주식회사,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동발전,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서부발전, 한국동서발전, 한국에너지재단,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전KDN,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석유관리원, 대한석탄공사, 한국세라믹기술원 순이었다.​​

​1위, 한국전력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3,088,654 미디어지수 2,387,040 소통지수 2,229,459 커뮤니티지수 1,999,168 사회공헌지수 237,3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41,68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203,885와 비교해보면 18.54% 하락했다.​

​2위, 한국가스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6,097 미디어지수 2,047,787 소통지수 1,339,024 커뮤니티지수 1,057,482 사회공헌지수 433,0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73,44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251,552와 비교해보면 25.70% 하락했다.​

​3위, 한전KPS 브랜드는 참여지수 2,694,978 미디어지수 1,459,995 소통지수 814,401 커뮤니티지수 324,825 사회공헌지수 150,1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44,30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074,620과 비교해보면 33.61% 상승했다.​

​4위, 한국에너지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8,028 미디어지수 1,570,352 소통지수 836,766 커뮤니티지수 650,663 사회공헌지수 279,0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94,83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87,634와 비교해보면 13.05% 상승했다.​

5위, 한국가스안전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897,942 미디어지수 1,511,358 소통지수 482,731 커뮤니티지수 833,194 사회공헌지수 249,0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74,31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243,321과 비교해보면 6.3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3월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전력공사 ​​​ ( 대표 김동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국전력공사는 전원개발 촉진, 전력수급 안정화, 국민경제 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설립된 법인으로서, 전력자원의 개발, 발전ㆍ송전ㆍ변전ㆍ배전 및 이와 관련되는 영업, 연구 및 기술 개발, 해외사업, 투자 또는 출연, 보유부동산 활용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산업통상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산업통상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82,296,757개와 비교하면 7.6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97% 하락, 브랜드이슈 3.22% 하락, 브랜드소통 2.48% 하락, 브랜드확산 14.10% 하락, 브랜드공헌 21.2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3월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2월 11일부터 2024년 3월 11일까지의 41개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브랜드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한전KPS, 한국에너지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석유공사, 한국전력거래소,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강원랜드, 한국남부발전,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전력기술주식회사,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동발전,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서부발전, 한국동서발전, 한국에너지재단,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전KDN,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석유관리원, 대한석탄공사,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탄소산업진흥원,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한전원자력연료주식회사,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광해광업공단, 한국제품안전관리원,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한전MCS, 전략물자관리원,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4년 03월 공공기관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public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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