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

근로복지공단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3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2월 18일부터 2024년 3월 18일까지의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1,449,6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4,985,549개와 비교하면 7.8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3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건설근로자공제회,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잡월드,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고용노동교육원, 노사발전재단, 학교법인한국폴리텍 순이었다.​​​​​

​1위, 근로복지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6,054,460 미디어지수 1,282,939 소통지수 1,480,000 커뮤니티지수 1,070,894 사회공헌지수 230,8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19,16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956,382와 비교해보면 7.64% 하락했다.​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1,479 미디어지수 828,930 소통지수 865,980 커뮤니티지수 708,122 사회공헌지수 296,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20,53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319,591과 비교해보면 32.44% 하락했다.​

​3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8,913 미디어지수 695,816 소통지수 1,222,924 커뮤니티지수 1,713,549 사회공헌지수 126,9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68,14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658,703과 비교해보면 22.39% 하락했다.​

4위, 건설근로자공제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2,311,078 미디어지수 659,170 소통지수 383,816 커뮤니티지수 381,786 사회공헌지수 46,3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2,22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22,733과 비교해보면 1.06% 하락했다.​

​5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5,378 미디어지수 382,084 소통지수 604,324 커뮤니티지수 1,024,022 사회공헌지수 84,8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0,70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65,950과 비교해보면 4.1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3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근로복지공단 ( ​​​대표 박종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근로복지공단은 산업재해보상보험 사업을 시행하여 근로자의 업무상의 재해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보상하며, 재해근로자의 재활 및 사회 복귀를 촉진하기 위하여 이에 필요한 보험시설을 설치·운영하고, 재해 예방과 그 밖에 근로자의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을 시행하여 근로자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4,985,549개와 비교하면 7.8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87% 하락, 브랜드이슈 7.73% 하락, 브랜드소통 4.95% 하락, 브랜드확산 15.21% 하락, 브랜드공헌 32.5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3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2월 18일부터 2024년 3월 18일까지의 12개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4년 03월 공공기관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public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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